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 주의사항은?

반응형

대장내시경은 5년에 한 번씩 권장하고, 위내시경은 2-3년에 한번씩 권장합니다. 보통 나이가 들수록 이런 검사를 통해서 주기적으로 상태를 체크해보는게 바람직한 방법이랍니다. 본인의 장이 건강하다고 자부하더라도, 사실 검사해보면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대장내시경을 통해서 주기적으로 체크하는게 좋습니다. 오늘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과 주의사항을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

    : 1. 가루 제형일 경우에는 하루 동안 2시간 내에 약 4l 그 이상의 수분을 섭취해줘야 됩니다.

    2. 오라팡의 경우 약 복용을 하기 이전에 물 한컵을 섭취한 후 28알 중 절반을 섭취해주면 됩니다.

    3. 피코솔루션의 경우 저녁 8시 1병 물1리터 , 저녁 10시에 1병 , 1리터 , 검사를 받기 네시간 이전에는 1병과 1리터를 섭취해주면 됩니다.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은 한꺼번에 1리터를 섭취하는게 아니라, 시간을 나눠서 2시간 동안 마셔줘야 됩니다.

     

    4. 구역감 때문에 힘들다면, 미리 사탕을 먹어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장내시경 주의사항

    : 대장내시경 주의사항의 경우 검사3-4일 이전부터 식사에 대한 관리를 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검사를 하는 곳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조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어떤 곳은 마시는 것조차 분류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미리 어떤것들을 주의해야되는지 물어보고 하는게 좋습니다.

     

    1. D-3일은 기름지고 소화가 안 되는 음식보다는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해주시는게 좋습니다

     

    2. D-2일은 채소, 버섯 섬유질이 들어가있는 음식을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3. 씨앗이 들어가있는 음식들을 자제해주시는게 좋습니다

     

    4. 두부 , 계란 , 닭고기 , 정제된 흰쌀 정도만 섭취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대장내시경 권장시기는?

    : 1. 만 50세 이상의 나이대에서 정기적으로 검사가 필요합니다.

     

    2.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식사를 자주 하는 경우 필요합니다.

    3. 대장암에 걸린 가족이 있는 분이라면 대장내시경을 통해서 주기적으로 체크하는게 좋습니다

     

    4. 복통 , 혈변 등을 보는 일들이 잦게 나타나고 있으시다면 검사를 통해서 알아보는게 바람직합니다.

     

    젊은 나이일지라도 대장암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나이가 어리다고 해서 체크안하기 보다는, 혹시나 모르니 주기적인 검사를 통해서 체크를 해보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은 약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니, 설명을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